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스트레칭 같이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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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지내거나 같은 자세로 하루종일 앉아있을 경우
척추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골반이나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스트레칭을 같이 알아봅시다.

1. 낙타자세
무릎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세워주세요.
손으로 허리를 받치고 허리를 뒤로 젖힙니다.
두 손으로 양 발뒷꿈치를 잡고 2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5회 반복합니다. 다시 원상태로 돌아올 때에도 허리를 손으로 받쳐주세요.

2. 골반 풀어주기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를 반대쪽 허벅지에 올려줍니다.
손으로 올린 다리의 무릎을 눌러주세요.
천천히 상체를 최대한 아래로 내려줍니다. 양쪽으로 5회 반복합니다.

3. 골반 열어주기
양 발바닥을 마주보게 하고 앉아주세요.
무릎이 바닥에 가까워지도록 다리를 열어줍니다.
양손으로 앞을 집은 채 몸을 둥그렇게 말았다가 세워줍니다.
양쪽으로 5회 반복합니다.

지금까지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모든 동작은 스스로의 체력을 고려해 횟수와 강도를 조절하고,
힘들거나 통증이 느껴질 경우 무리하지말고 즉시 중단해야 하는 점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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